제품소개

247 KOREA는 고객 가치 경영 실현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합니다.

미디어

247 KOREA는 고객 가치 경영 실현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47코리아 ‘창조 경제 혁신 센터 도움받아 대박 터뜨렸죠’
작성자 247KOREA (ip:115.22.91.170)
  • 작성일 2019-06-18
  • 추천 추천
  • 조회 54
평점 0점

위험에 빠진 자녀를 발견한 부모가 황급히 119에 신고한다. 전화를 받은 119 구조요원들은 자녀의 전화번호와 이름을 묻는다.

부모가 상황 설명을 하고 기본적인 질문에 답을 하는 동안에도 자녀를 구할 수 있는 골든타임은 흘러간다.

이화정 ‘247코리아’ 대표는 이 같은 문제점에 착안해 스마트폰에 자녀와 장애 가족 등의 지문을 입력할 수 있는 스마트폰 케이스를 개발했다.

“예전에 사고로 무릎을 다쳐 휠체어를 타고 다닌 적이 있어요. 그때 사람들이 종종 밀치고 가기도 하고, 무언의 위협을 가하기도 했는데

그때마다 공포감을 느끼면서 위험에 빠졌을 때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면 좋겠다고 생각한 게 사업의 시작이 됐죠.”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으로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고, 미국 실리콘밸리와 KT가 주도하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해 꿈을 펼치고 있는 247코리아.

이 대표는 현재 미국과 한국을 바쁘게 오가며 오는 7월 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었다.

247코리아는 하루 24시간 일주일 내내 어린아이와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앱 서비스를 개발했다. 지문인식으로 앱을 연동시켜 위급 상황 때

위치 전송과 신고가 자동으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어린 자녀가 위급한 상황에 놓였을 때 스마트폰에 손가락을 대면, 스마트폰에 입력된 지문을 자동으로 인식해 부모에게 위치를 알려준다.

이와 함께 호신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케이스의 제품화에도 성공했다. 이 케이스는 고압단자를 활용한 전기충격기와 가스분사기가 2초 안에 작동되는 호신 기능을 갖췄다.

일반용은 3만~5만 볼트, 관공서 등 기관용은 10만 볼트 강도로 위력도 강해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새 둥지
경기혁신센터·KT 지원으로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

시작은 순탄치 않았다. 2013년 사업 시작 초기 주변에서는 “사업성이 없다”며 만류의 목소리를 높였고, 투자처를 찾아봐도 특별한 소득을 얻지 못했다. 어디에도 길이 보이지 않았다.

“한국에서는 벤처기업으로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해외의 문을 두드려보는 게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대표는 좌절하지 않고 해외로 눈을 돌렸다. 그러던 중 미국 실리콘밸리 글로벌혁신센터(KIC)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5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둥지를 틀게 됐다.

이 대표는 실리콘밸리에서 사업을 전개하던 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 지원센터장과 KT 부사장 등이 실리콘밸리를 방문한다는 소식을 듣게 됐고,

무모한 줄 알면서도 사업 설명을 위해 단독 미팅을 요청했다. 이것이 247코리아가 해외 시장에서 기틀을 잡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경기혁신센터와 KT 측이 스마트폰 호신용 앱 기술을 좋게 평가해주셨어요. 이후 경기혁신센터의 보육기업으로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주력 시장이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인 247코리아에 해외 주요 박람회 진출 기회를 열어준 것도 경기혁신센터였다. 경기혁신센터와 KT가 IoT 관련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해 멘토링, 투자 연계,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247코리아가 선발된 것이다. 이 대표는 경기혁신센터가 해외 박람회, 전시회 등의

진출 기회를 열어주는 것은 물론 해외 기업과의 만남의 기회도 마련해주면서 앱 출시 전부터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Updated: 2016-04-15, 위클리공감

첨부파일 c8338bca3b765c8519c488fa3451246d_1469076615_5844.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SERVICE

CHOOSE YOUR COUNTRY OR REGION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